반응형

2025/05/27 2

천 개의 태양보다 밝은 | 원자폭탄을 만든 과학자들, 그 윤리와 책임에 대하여

■ 책 정보 천 개의 태양보다 밝은저자 로베르트 융크다산사이언스(다산북스)2023-09-06원제 : Heller als tausend Sonnen (1956년)과학 > 과학의 이해 > 과학사역사 > 테마로 보는 역사 > 과학/기술사 ■ 책 소개 『천 개의 태양보다 밝은』은 20세기 인류 역사상 가장 치명적이고 논쟁적인 무기인 핵폭탄의 탄생과 그 이면을 기록한 논픽션입니다.나치 독일의 원자폭탄 개발 시도부터 맨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한 과학자들의 내면적 갈등 그리고 히로시마에 떨어진 첫 핵무기까지!이 책은 단지 과학의 발전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과학의 윤리와 인간 존재의 책임을 근본적으로 묻습니다.참고로 이라는 제목은 바가바드 기타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핵실험의 섬광을 묘사한 동시에 인간이 만든 절대..

모든도서리뷰 2025.05.27

가시고기 - 조창인 | 간밤에 읽은 책, 오늘 새벽엔 이 문장이 남았다

가시고기저자 조창인산지2024-02-20소설 > 한국소설 아비는 자식에게 아무것도 해준 것이 없었다. 단 하나, 너를 낳아주었다는 것만이 자랑이었다. ■ 책 속 밑줄 아빠는 멍텅구리입니다.나는 지금 멍텅구리 아빠를 보고 있답니다.창밖에는 비가 옵니다. 부슬부슬, 비는 아침부터 내렸지요. 지금은 저녁이고요.아빠는 소아병동 뒤뜰 나무 의자에 앉아 있습니다. 의자는 푹 젖어 있을 겁니다. 아빠도 의자만큼 푹 젖어 있겠고요.아빠에겐 우산이 없습니다. 우산이야 구내매점에서 살 수 있을텐데, 왜 저러고 있을까요. 비는 또 왜 그치지 않는지요. 난 백혈병에 걸렸습니다. 아빠는 무슨 병인지 말해주지 않았어요. 단 한번도. 앞으로도 그럴 게 뻔해요. 우리 병실에는 온통 백혈병과, 백혈병 사촌인 재활불량성빈혈 환..

간밤에읽은책 2025.05.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