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에읽은책

세이노의 가르침 | 간밤에 읽은 책, 오늘 새벽엔 이 문장이 남았다

하나의책장 2025. 4. 24. 07:00
반응형

 

 

 

 
세이노의 가르침(올블랙 유광 에디션)
2000년부터 발표된 그의 주옥같은 글들.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본서는 물론, 전자책과 앱까지 나왔던 《세이노의 가르침》이 드디어 전국 서점에서 독자들을 마주한다. 여러 판본을 모으고 저자의 확인을 거쳐 최근 생각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정식 출간본에만 추가로 수록된 글들은 목차와 본문에 별도 표시하였다. 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보고 힘을 얻길 바라기에 인세도 안 받는 저자의 마음을 담아, 700쪽이 넘는 분량에도 7천 원 안팎에 책을 구매할
저자
세이노
출판
데이원
출판일
2023.03.02

 

 

 

세이노의 가르침 (블랙 에디션)

저자 세이노(SayNo)

데이원

2023-03-02

자기계발 > 성공 > 성공학

 

 

 

정말 중요한 건, 나를 믿고 스스로 선택하며 책임지는 삶이야.

 

 

 

■ 책 속 밑줄

 

시간이 남는다고? 크로노스가 많다는 뜻이다. 닥치는 대로 책을 읽고 배워 나가라. 우선은 지금 하는 일과 관련된 것들부터 마스터하라. 그렇게 할 때 그 시간은 '돈이 되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일과 관련된 책들은 솔직히 재미는 없다. 하지만 재미가 충만한 책들만을 읽는다면 그 시간은 카이로스가 될 수는 있지만 돈이 되기는 어렵다. 재미없어 보이는 지식들을 위하여 '돈이 되는 시간'을 먼저 투자하는 사람만이 크로노스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다.

 

행복은 우리가 소유한 것들과 비례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반례하는 것도 아니다. 내 경험에 비추어 말한다면, 행복은 우리가 소유한 것들의 유형의 것이건 무형의 것이건 상관없이 그 양과 질이 증가하는 과정이 계속될 때 얻어진다.

 

 

토마스 제퍼슨은 "행복의 추구는 양도할 수 없는 권리"라고 했다. 그 권리를 누리려면 스스로의 변화를 먼저 주도하라. 남이 하면 따라 하고 남이 좋다면 따라서 좋다고 박수 치는 그런 삶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 뿌듯하여질 수 있는 주체적 삶을 찾아라. 어제가 오늘 같고 오늘이 내일 같은 삶은 이미 생명이 죽은 삶이다.

 

 

인생은 의외로 단순하다.

성실하게 살고, 꾸준히 배우며, 남 탓하지 않는 것. 그 간단한 원칙을 지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이 실패하는 것이다.

 

 

네가 인생에서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교훈은, 남을 위해 사는 삶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한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별볼일 없어'라는 마음은 네가 진짜 하고 싶은 일 앞에서도 너를 작아지게 만든다.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기회는 누군가가 만들어주는 게 아니다. 너 자신이 만들어야 하고, 그걸 잡는 것도 너의 몫이다."

 

 

■ 끌림의 이유

 

그 어떤 수식도 없이 삶의 본질을 찌르는 문장들이 가득해 매년 상반기에 한 번씩 꼭 읽고 있습니다.

단호한 문장들이 때로는 따끔하게, 때로는 다정하게 느껴지기 때문이죠.

나답게 살아야 한다는 다짐을 다시금 세우게 하는 자기계발서 중 하나입니다.

 

 

■ 간밤의 단상

 

워낙 유명하신 분이라 알 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비교적 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친한 오빠가 어느 날 조용히 글 하나를 보내주었고 그때 처음 세이노의 카페를 알게 되었습니다.

무료로 배포된 PDF 자료를 읽으며 이건 반드시 책으로도 정독해야겠다고 느꼈었습니다.

기교를 부리지 않고 진심으로 써 내려간 문장들은 당장의 정답을 주기보다는 스스로 사고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이 책은 왜 살아야 하는지를 묻기보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성찰하게 하죠.

 

생각해보면 자기계발서를 선호하지 않는 사람들의 이유를 살펴보면 화려한 성공담만 가득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는 것이죠.

결국 우리가 정말 듣고 싶었던 말은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도 충분히 잘 살아갈 수 있다는 작고 단단한 용기의 말인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세이노의 가르침』을 찾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속도에 떠밀리지 않고 나의 기준으로 단단히 살아내는 법을 아시나요?

모두가 빠르게 달리는 지금, 이 책은 조용히 멈춰 서서 묻습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답게 살고 있나요?

 

 

■ 건넴의 대상

 

삶이 흔들릴 때 중심을 다잡고 싶은 사람

자기계발보다 자기이해가 필요한 사람

단단하고 담백한 문장에 위로받고 싶은 사람

 

 

 

이 책을 읽고 마음에 남은 문장이나 순간이 있다면, 공감(♥)과 댓글로 나눠주세요.

당신의 감상이 더해지면, 이 공간은 조금 더 깊고 따뜻해질 거예요.

 

 

 

#하나의책장 #도서인플루언서 #네이버엑스퍼트 #간밤에읽은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기록 #서평블로그 #북블로거 #독서일기 #감성글 #공감글 #책추천 #책베스트셀러

#세이노의가르침 #세이노 #데이원 #자기계발서 #인생조언 #실용적인책 #삶의태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