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7/25 2

『쇼펜하우어 인생수업』부터 『이달의 심리학』까지 - 7월 넷째 주, 마음과 생각을 여는 밑줄 그은 책 이야기

한 주의 책 DIGEST7월 넷째 주, 책이 건네는 따스한 사유를 따라 걸었습니다 이번 주는 생각의 시선과 마음의 방향을 길어올린 한 주였습니다.철학, 자연, 역사, 생명, 심리까지 크고 작은 의문들이 모여 나라는 존재를 마주하게 해주었습니다. [간밤에읽은책]은 최대한 고정된 시간에 올려보려고 했는데 이번 주는 몸이 너무 좋지 않아 들쑥날쑥 올리게 되었습니다.도서 리뷰도 올리지 못했는데.. 하루에 두개씩 포스팅 하는 분들이 새삼 존경스럽습니다😅 이번 주는 사유의 밀도를 따르는 여정이었습니다.철학적 성찰부터 자연이 주는 깨달음, 기후를 통한 역사적 흐름, 식물의 감각, 심리적 연결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들과 함께 하였습니다.생각이 한 걸음, 한 걸음 깊이 내려갈수록 우리의 삶도 단단해집니다.이번 주도..

차곡차곡책장 2025.07.25

이달의 심리학 | 간밤에 읽은 책, 오늘 새벽엔 이 문장이 남았다

이달의 심리학저자 신고은현암사2025-05-20인문학 > 교양 인문학자기계발 > 인간관계 > 교양심리학 우리는 가끔 자신조차 이해하기 어려운 감정을 한 문장이 대신 꺼내주길 바란다. ■ 끌림의 이유 『이달의 심리학』은 말 그대로 한 달에 하나의 심리학 주제를 가지고 함께 고민해보는 책입니다.감정, 관계, 선택, 성장 그리고 나 자신을 중심으로 매달 생길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설명하며 조그마한 해결책을 안겨줍니다.전문서보다는 마치 에세이나 수필에 가까워 오히려 감성적이고 따뜻하게 다가옵니다.심리학이란 결국 사람을 이해하는 학문인데 그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책입니다. ■ 간밤의 단상 따스한 봄을 지나 폭염을 맞이한 한여름, 이제 곧 2025년 8월이 다가옵니다.시간 참 빠르죠? 1월이 되면 새..

간밤에읽은책 2025.07.25
반응형